Project : 서울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확장 시스템 구축
Client :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Project scope : Brand design 1.0, Brand design 2.0
Year : 2015

국내 최초 시민주도형으로 만들어진 서울브랜드 I SEOUL U는 도시브랜드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었습니다. I SEOUL U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서울처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는 개방형 브랜드로 개발되었습니다. I SEOUL U의 디자인은 나(I)와
너(U)사이의 연결점(dot)을 넣어 나와 너 사이를 이어주는 서울을 표현하였습니다.
빨란 점은 서울의 열정을, 파란 점은 서울의 여유를 의미하며 열정과 여유가 공존하는
서울을 의미합니다. 또한 SEOUL의 ‘O’ 는 ‘옛이응’ 글꼴과 우리나라 전통의 ‘문고리’를
상징합니다. 서울브랜드는 서울이 다양하게 변하는 것처럼 I와 U사이를 비워두어 다양한
이미지로 변주되고 확장 가능합니다. 서울브랜드 디자인2.0은 서울의 다양한 디자이너와
함께 개발하였으며,  디자이너 고유의 색이 담긴 이미지를 I와 U사이에 담아 더욱 풍부한
서울의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