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 CI design renewal
Client : CJ Group Design Center
Project scope : CI Design, Font development
Year : 2011
문화를 만드는 기업 CJ그룹은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사업 다각화에 대응하고자 CI를 리뉴얼하였습니다.
CI 리뉴얼의 핵심은 CJ의 시각자산을 유지하면서 동시대적인 이미지로 개선하고 가독성을 높이는데 있었습니다.
따라서 심벌인 CJ Blossom은 유지하고 국영문 로고타입을 모던한 sanserif 타입으로 개발하였습니다.
기존의 클래식한 serif 타입 대비 주목성과 판독성을 높였으며, 보다 개성있는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캐릭터가 있는 로고타입을 그대로 폰트화하여 전계열사에 쉽고 체계적으로 적용하고, CJ그룹을 만나는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