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 CI design
Client : Gyeonggi Content Agency
Project scope : Corporate name, CI design
Year : 2018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의 콘텐츠산업을 육성하는 공기관입니다.
K-pop, 드라마, 게임, 애니메이션, 출판,빅데이터 등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관의 역할 확대를 위해 CI 디자인을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
CI 디자인은 경기도 콘텐츠의 대표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하였으며 이를 위해
기관명을 콜네임 형태로 개발하고 콜네임을 워드마크로 표현하였습니다.
새로운 CI 디자인은 기존 공기관의 권위적인 이미지에서 탈피, 유연한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소문자 ‘g’의 형태가 자연스럽게 ‘ca’의 형태로 이어지는 독특한 이미지로 완성되었습니다.
수직형의 ‘g’가 수평으로 회전하여 ‘ca’로 연결되는 이미지는 다양한 경기도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어가는 경기콘텐츠의 역할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