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OUL·U

Project : 서울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확장 시스템 구축 Client :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Project scope : Brand design 1.0, Brand design 2.0 Year : 2015 국내 최초 시민주도형으로 만들어진 서울브랜드 I SEOUL U는 도시브랜드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었습니다. I SEOUL U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서울처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는 개방형 브랜드로 개발되었습니다. I SEOUL…

CJ Group

Project : CI design renewal Client : CJ Group Design Center Project scope : CI Design, Font development Year : 2011 문화를 만드는 기업 CJ그룹은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사업 다각화에 대응하고자 CI를 리뉴얼하였습니다. CI 리뉴얼의 핵심은 CJ의 시각자산을 유지하면서 동시대적인 이미지로 개선하고 가독성을 높이는데 있었습니다. 따라서 심벌인 CJ Blossom은 유지하고 국영문 로고타입을 모던한 sanserif 타입으로…

HYUNDAI MOTOR GROUP

Project : 현대자동차그룹 CI 개발 및 계열사 CI 적용 가이드 구축 Client : INNOCEAN, HYUNDAI MOTOR GROUP Project scope : CI design, CI design architecture, Font development Year : 2010 현대자동차그룹은 계열사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지주사체제로 전환하였으며 이에 따라 그룹 CI를 개발하였습니다. 그룹 CI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 기업인 현대자동차 CI 로고타입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룹 CI는 ‘창의적…

Pinetree Securities

Project : BI design Client : Hanwha Investment & Securities Project scope : B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Pinetree는 고객 중심의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디지털 금융기업입니다. 기업 CI는 소나무 디자인과 Pinetree 워드마크가 심플하게 결합된 구조로 개발되었습니다. 소나무는 흔들림없이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한다는 기업의 역할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며, 사선형으로 솟아 오르는 모양은 항상 고객의 수익과…

Gyeonggi-do

Project : Gyeonggi-do CI Design Client : Gyeonggi-do Project scope : CI Design, Sloigan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20 전체 모형은 경기도 이름의 초성인 한글 ‘ㄱ,ㄱ,ㄷ’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ㄱ,ㄱ,ㄷ이 하나의 길로 연결되어 곧게 뻗어나가는 모습으로 미래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도민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의 길을 만드는 경기도를 표현하고, 직선과 곡선의 조화로 유연하고 강직한 경기도의…

City of ChunCheon

Project : City Branding Client : City of ChunCheon Project scope : C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춘천시 도시브랜드는 춘천(Chuncheon)과 시민(Citizen)의 영문 이니셜 C를 결합하여 ‘시민이 주인’인 도시의 철학을 상징합니다. 영문 이니셜 C와 시민의 행복을 상징하는 하트모양 모티프 결합으로 ‘시민이 행복한 춘천시’라는 지향가치를 나타내는 디자인입니다. 하트는 미래를 선도하는 도시와 시민행복을 이끄는 도시, 내일로…

Gwangju National Museum

Project : BI Design Client : Gwangju National Museum Project scope : B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20 국립광주박물관 첫 글자 ‘g’와 대표 문화재인 도자기를 모티프로 해와 달이 시간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 것처럼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는 박물관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시간의 흐름은 물과 같아 세월 유수(歲月流水)라고 부르듯 물의 파동를 연상할 수 있도록 역동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Gwangju Design Biennale

Project : BI design Client : Gwangju Design Biennale Project scope : B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광주광역시는 21세기 디자인 시대를 맞아 디자인으로 도시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도시감각을 일깨우기 위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2005년에 창설했습니다. 해를 지나 2019년에는 디자인을 통해서 우리의 생활과 미래,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메시지를 ‘사람 사는 세상, 따뜻한 휴머니티’로 표현하고 이를 ‘humanity’ 브랜드로…

National Agricultural Museum of Korea

Project : MI designClient : National Agrigultural Museum of KoreaProject scope : Museum Naming, MI design, Application design, Character design, Sign systemYear : 2019     국립농업박물관은 우리나라 농업이 지금까지 걸어온 발자취와 다가올 미래농업을 함께 관람,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농업전용 박물관입니다. 농업의 과거역사, 현재의 가치 그리고 다가올 미래농업의 가능성을 씨앗 모티프가 점점 성장해 나가는형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