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OUL·U

Project : 서울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확장 시스템 구축 Client :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Project scope : Brand design 1.0, Brand design 2.0 Year : 2015 국내 최초 시민주도형으로 만들어진 서울브랜드 I SEOUL U는 도시브랜드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었습니다. I SEOUL U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서울처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는 개방형 브랜드로 개발되었습니다. I SEOUL…

CJ Group

Project : CI design renewal Client : CJ Group Design Center Project scope : CI Design, Font development Year : 2011 문화를 만드는 기업 CJ그룹은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사업 다각화에 대응하고자 CI를 리뉴얼하였습니다. CI 리뉴얼의 핵심은 CJ의 시각자산을 유지하면서 동시대적인 이미지로 개선하고 가독성을 높이는데 있었습니다. 따라서 심벌인 CJ Blossom은 유지하고 국영문 로고타입을 모던한 sanserif 타입으로…

HYUNDAI MOTOR GROUP

Project : 현대자동차그룹 CI 개발 및 계열사 CI 적용 가이드 구축 Client : INNOCEAN, HYUNDAI MOTOR GROUP Project scope : CI design, CI design architecture, Font development Year : 2010 현대자동차그룹은 계열사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지주사체제로 전환하였으며 이에 따라 그룹 CI를 개발하였습니다. 그룹 CI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 기업인 현대자동차 CI 로고타입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룹 CI는 ‘창의적…

Pinetree Securities

Project : BI design Client : Hanwha Investment & Securities Project scope : B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Pinetree는 고객 중심의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디지털 금융기업입니다. 기업 CI는 소나무 디자인과 Pinetree 워드마크가 심플하게 결합된 구조로 개발되었습니다. 소나무는 흔들림없이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한다는 기업의 역할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며, 사선형으로 솟아 오르는 모양은 항상 고객의 수익과…

Gwangju Design Biennale

Project : BI design Client : Gwangju Design Biennale Project scope : B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광주광역시는 21세기 디자인 시대를 맞아 디자인으로 도시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도시감각을 일깨우기 위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2005년에 창설했습니다. 해를 지나 2019년에는 디자인을 통해서 우리의 생활과 미래,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메시지를 ‘사람 사는 세상, 따뜻한 휴머니티’로 표현하고 이를 ‘humanity’…

National Agricultural Museum of Korea

Project : MI designClient : National Agrigultural Museum of KoreaProject scope : Museum Naming, MI design, Application design, Character design, Sign systemYear : 2019       국립농업박물관은 우리나라 농업이 지금까지 걸어온 발자취와 다가올 미래농업을 함께 관람,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농업전용 박물관입니다. 농업의 과거역사, 현재의 가치 그리고 다가올 미래농업의 가능성을 씨앗 모티프가 점점 성장해…

City of ChunCheon

Project : City Branding Client : City of ChunCheon Project scope : C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춘천시 도시브랜드는 춘천(Chuncheon)과 시민(Citizen)의 영문 이니셜 C를 결합하여 ‘시민이 주인’인 도시의 철학을 상징합니다. 영문 이니셜 C와 시민의 행복을 상징하는 하트모양 모티프 결합으로 ‘시민이 행복한 춘천시’라는 지향가치를 나타내는 디자인입니다. 하트는 미래를 선도하는 도시와 시민행복을 이끄는 도시, 내일로…

Korea Media Rating Board

Project : CI design Client : Korea Media Rating Board Project scope : C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영상물에 대한 연령별 등급분류를 통해 국민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영상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콘텐츠 전문기관입니다. 기관 애칭인 ‘영등위’ 글자를 기반으로 CI 디자인이 개발되었습니다. 동그라미와 도형들을 결합해서 글자가 읽혀지도록 심플하게 디자인되었으며, 에메랄드와 짙은…

PRUGIO SUMMIT

Project : 대우건설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Prugio Summit BI 개발 Client : DAEWOO E&C Project scope : Brand story, BI Design Year : 2017 푸르지오 써밋은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상품 브랜드입니다. 하이엔드 주거브랜드다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하여 기존 푸르지오와는 다른 독자적인 이미지로 개발하였습니다. 푸르지오 써밋 디자인은 과도한 장식적인 이미지를 배제하고 고유한 이름이 부각될 수 있는 절제된 이미지 개발에 …

FRONT1

Project : BI design Client : D. CAMP BANKS FOUNDATION Project scope : Brand Naming, BI design, Application design Year : 2019 FRONT1은 혁신문화를 기반으로 청년창업 및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장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전문 플랫폼입니다. 새로운 생각과 더 넓은 관점으로 비즈니스를 실현하는 플랫폼 본질을 Front로 표현하였으며, 혁신성장의 으뜸이 된다는 의미로 숫자 ‘1’을 더했습니다. 동시에 혁신창업 1번지라는…